2020 리디북스 대상

로맨스, BL 등 웹 콘텐츠 업계의 유일한 어워드로 올해 5회째 개최

리디북스 웹툰 콘텐츠 성장으로 ‘웹툰’ 부문 신설

총 7개 부문으로 대상 선정 독자 투표 시작…불꽃 경쟁 예고

커넥티드 콘텐츠 기업 리디(대표 배기식)는 올해 리디북스에서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작품을 선정하는‘2020 리디북스 대상’을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리디북스 대상’은 로맨스, BL, 만화 등 웹 콘텐츠 업계의 유일한 어워드로 지난 2016년에 시작해 올해로 5회째를 맞이했다. 특히, 대상 수상작이 독자들의 투표로 결정되는 만큼 매년 폭발적인 투표율을 자랑하며독자와 작가들뿐만 아니라, 출판사 등 관련 업계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번 ‘2020 리디북스 대상’은 로맨스, BL, 만화, 웹툰 등 총 7개 부문으로 각 부문별 대상을 선정하는 독자투표가 지난 11월 30일부터 12월 20일까지 진행된다. 최종 수상작은 12월 31일 발표되며, 모든수상작에는 트로피와 함께 다양한 부상이 제공될 예정이다.

올해는 리디북스 내 웹툰과 웹소설 장르가 크게 성장하면서 시상 부문도 다양해졌다. 지난해까지는 웹소설 e북(단행본)에 한해서 시상하던 것과 달리, 올해는 웹소설 부문을 e북(단행본)과 웹소설(연재)로 분리해 각부문별 대상을 시상하며, 추가로 ‘웹툰’ 부문이 신설됐다.

배기식 리디 대표이사는 “올해 리디북스를 통해 독자들에게 재미와 감동을 준 화제작들을 모아 함께 공유하고 축하하는 의미로 마련한 시상식”이라면서, “앞으로도 리디북스를 통해 실력 있는 작가의 작품을계속해서 선보일 수 있도록 투자와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2020 리디북스 대상’ 독자 투표는 리디북스 홈페이지(www.ridibooks.com)에서 참여할 수 있다. <끝>